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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중국경제는 2010년 상하이 엑스포(5~10월), 광저우 아시안게임(11월)을 기점으로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의 경제대국(G2)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지속된 내수진작책과 중장기적인 소득증대 정책에 따라 소비대국으로의 전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따라서 중국 소비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新시장과 新소비층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
목차 | 1. 소비대국으로 전환하는 중국 2.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시장 新시장① 2∼3급 도시 新시장② 고속철 연계 超광역경제권 新소비층① 海歸派(해외 귀국 인재) 新소비층② 소황제 주니어 및 2期 소황제 3. 시사점 |
요약 | 중국경제는 2010년 상하이 엑스포(5~10월), 광저우 아시안게임(11월)을 기점으로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의 경제대국(G2)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지속된 내수진작책과 중장기적인 소득증대 정책에 따라 소비대국으로의 전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따라서 중국 소비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新시장과 新소비층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
목차 | 1. 소비대국으로 전환하는 중국 2.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시장 新시장① 2∼3급 도시 新시장② 고속철 연계 超광역경제권 新소비층① 海歸派(해외 귀국 인재) 新소비층② 소황제 주니어 및 2期 소황제 3. 시사점 |
요약 | 중국경제는 2010년 상하이 엑스포(5~10월), 광저우 아시안게임(11월)을 기점으로 일본을 제치고 세계 2위의 경제대국(G2)으로 부상할 가능성이 높다. 글로벌 경제위기 이후 지속된 내수진작책과 중장기적인 소득증대 정책에 따라 소비대국으로의 전환에 탄력이 붙을 전망이다. 따라서 중국 소비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新시장과 新소비층을 분석할 필요가 있다. |
목차 | 1. 소비대국으로 전환하는 중국 2. 새롭게 주목해야 할 중국 소비시장 新시장① 2∼3급 도시 新시장② 고속철 연계 超광역경제권 新소비층① 海歸派(해외 귀국 인재) 新소비층② 소황제 주니어 및 2期 소황제 3. 시사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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