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ㅇ주총 참석시
1. 백신 관련 : 처음에는 m사라고 하셨으나 이후 발언시 모더나와 혼용해서 사용한 걸로 봐서 컨텍한 업체는 확실한 분위기였습니다. 가능성에 대해서는 파악하기 힘들게 선은 그었고 0아니면 100이다. 임상3상에 집중하고 있고 백신은 기회가 좋아서 했지만 크게 연연하지 않는 듯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후 관계자 통화 내용을 보시면 알겠지만 그런 반응을 한데는 이유가 있었습니다.
2. 임상3상 관련 : 처음 대표님은 12월 말이나 1월초에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하셨고, 질의응답시 12월 중으로 해달라는 주주요청에 12월 중에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했습니다. 주총 끝나고 밖에서 기다리신 분들을 대상으로한 질의응답시에는 주담이 보수적으로보면 1월이라는 단어를 사용하긴 했지만 그 이후로 밀릴 가능성은 없다고 봅니다. 임상3상 결과에 대해서는 성공했다고는 하지 않았지만 대표나 주담도 다 자신있어 했습니다.
3. 기타 : 신라젠 인수는 검토했으나 기각했고 지금은 아예 생각하지 않는다. 코스나인 관련 공장 규모나 시설 때문에 투자한 것. 뭐 항체치료제 기술이전? 이런 내용들이 있었는데 잘 모르고 큰 영향은 없을 거 같았습니다.

주총시에는 지분이 큰 분들은 이미 방문하여 설명했기에 다 알던 내용이 나왔고 그 자리에 00증권 기자?라는 분이나 유투버도 오셔서 굉장히 보수적으로 대답하여 특별한 걸 발표하리라 기대하고 온 주주들은 실망하긴 했으나 20퍼가 넘는 하락이 올 줄은 몰랐습니다. 이미 알고 있어서 그렇지 팩트는 모더나와 컨텍 중이다, 임상3상은 이달말이나 담달초발표고 거의 성공이 확신시 된다입니다.

관계자 통화관련 : 주총관련 기사를 읽고 백신관련 궁금한 사항이 있어 통화했습니다.
1. 정부에서 모더나 계약한다고 하는데 아이큐어와 계약은 끝난건지 : 주총에서 질문과 비슷한 내용을 대표님이 차갑게 관련 내용을 끊은 적이 있어 질문을 했고 관계자는 정부가 수량에 대해서는 직접 협의하고 있지만 제약사에서 결국 업체와 계약하고 업체는 국가에 유통하는 식으로 되는 거라고 설명했습니다. 절대 오늘 정부가 발표했다고 업체가 선정되거나 정부가 직접 구체적인 계약을 하는게 아니라고 했고 아직도 m사와 협의중이라고 확답 했습니다.
2. 백신관련 추진이나 구체적인 사항 : 사실 m사와 조건 중에 기사나 이슈화가 안되는 조건이 있는데 그 전 왕기자가 기사를 내기전에는 독보적으로 계약이 1순위였는데 그 기사 이후로 신문사에는 손해에 대한 공문과 모더나에는 영문으로 공증을 받아 제출하여 처리 중이고 그 기사 이후 다른 대형회사에서 m사에 제안을 넣어 현재는 아이큐어와 함께 최종적으로 고려중인 4개의 회사와 경쟁중이며 아이큐어를 제외한 다른 업체는 대형회사고 위에 조건처럼 기사화가 안된 회사라고 했습니다. 그 업체 중에서 될 가능성에 대해서는 확신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다만 처음에 컨택한 이유에 대해서 미국 제약사들이 치매 도네패치에 관심이 많고 3상 성공 후 미국 1상 성공시 미국 내 도네패치 유통을 위해서 협업을 하려했고 m사에는 치매패치 관련 자료도 제공하여 검토했다고 하였고 확신하진 못했지만 자신있어했고 백신 유통에 실패해도 큰게 연연치 않고 조만간 주주들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이라 자신있게 이야기했습니다.

제 자신은 주총이나 통화내용이 큰 악재는 없었고 대부분이 자신있는 말투였습니다. 대표님이 주총에서 너무 조심스럽게 대답했고 언론플레이를 굉장히 싫어하는 티와 임상3상에 대한 집중에만 어필하셔서 다른 분들이 조금 오해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글을 보시고 많은 주주분들이 걱정 놓고 편히 주무시고 좀 더 기달려서 좋은 결과있길 바랍니다. 주총 참석이나 통화하신 분은 위 내용만 보고 진의여부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당분간 답글로 질의주시면 아는 선에서 답하겠습니다.

------
대형업체가 제안서 넣었으면 cmo가능한 업체면 거기가 유리한거 아니냐고 질문이 많은데 일단 주총에서 완주공장에서 그럼 백신생산하는거냐 라는 질문에 유통만 하는거고 사실 작은 사무실만 있어도 가능하다라고 했습니다. 결국 모더나는 유통만 필요한거라 cmo랑은 상관이 없습니다. 기사나 백신을 좀 공부해보신 분은 아시겠지만 아스트라제네카는 바이러스 배양이 필요해서 국내생산을 하고 유통하는게 필요하겠지맘 모더나 화이자는 그 과정이 필요없고 유통만 하면 됩니다. 대형업체가 좋은 조건을 내놓으면 좋겠지만 아이큐어는 그 조건이 치매패치제가 되지 않을까 추측합니다

 

출처 : finance.naver.com/item/board_read.nhn?code=175250&nid=153854072&st=&sw=&page=1

네이버 금융

국내 해외 증시 지수, 시장지표, 펀드, 뉴스, 증권사 리서치 등 제공

finance.naver.com

투자에 따른 투자는 본인 책임에 따릅니다.

반응형

'My way > 주식(株仲間,Equ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큐어 홈페이지 공지  (0) 2020.12.10
샘젤 인터뷰  (0) 2020.05.19
5월 증권사 코스피 밴드  (0) 2020.05.05
Posted by 스탠스